메뉴 건너뛰기

UHAKFOCUS

미국 동부 주요도시

미국 동부 주요도시 :: 유학포커스
미국 동부 주요도시 :: 유학포커스

워싱턴 DC (Washington D.C.)

현재 미국의 수도로 인구는 약 57만 명이며, 백악관과 국방성 Pentagon, 워싱턴기념비, 국회의사당 Capitol, 제퍼슨, 링컨 등 역대대통령 기념관, 세계적으로 유명한 Smithsonian박물관 등 한번쯤 꼭 방문해 볼 곳이 너무 많으며, 특히 봄이면 시내중심가에 만발하는 벗꽃이 너무 아름답다. 백악관 투어는 꼭 해볼만한 관광코스이며 명문대로 조지타운대학이 있다.

보스턴 (Boston)

인구는 약 59만명이며, 많은 전통과 역사를 갖고 유럽도시같은 고색창연한 분위기를 가지 매사추세츠만 연안에 자리한 뉴잉글랜드 최대의 중심지. 미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도시로, 미국 청교도의 본거지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인재를 배출하였다. 오늘날 보스턴 대도시권은 미국의 전형적인 문화도시로 알려져 있고, Havard, MIT, 보스턴 대학등 수많은 명문대학과 연구소, 박물관만 보기위해 방문해도 아깝지 않다.

뉴욕 (New York City)

뉴욕주에 있는 최대의 항구도시로 인구는 약 800만명, 한때 미국의 수도였으며 Wall Street가 있는 금융의 도시로, 브로드웨이가 있는 문화의 도시로 유명하다. 9.11테러로 무너진 World Trade Center, 자유의 여신상,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유엔본부, 락카펠라센터, 센트럴파크등 수많은 명소가 있으며, Columbia, Cooper Union, 뉴욕대, Parsons, 줄리아드 등의 명문학교가 있으며, 도심에는 도로가 좁고 차가 많아 교통이 매우 불편, 대신 지하철과 버스교통이 발달하였다. 42번가에 한인 상점이 밀집.

필라델피아 (Philadelphia)

펜실바니아주의 동쪽 끝에 있으며, 인구는 약 152만명, 뉴욕과 워싱턴의 중간에 위치하며 1790~1800년 미국의 수도. 19세기 초에는 미국에서 가장 큰 도시였다. 산업활동은 금융업과 공업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필라델피아 교향악단을 비롯한 여러 음악, 발레 등 문화단체가 있으며, 필라델피아 미술관, 로댕 미술관, 자연과학 아카데미, 프랭클린 연구소, U of Pennsylvania 등 문화/교육기관이 많다. 영화 '록키'와 '필라델피아'의 배경이 되는 곳으로, 생활비는 뉴욕, 보스턴, LA등 다른 대도시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시카고 (Chicago)

오대호 미시간호의 남서부 호변에 접한 도시로 1833년 인디언과 평화조약으로 도시형성, 현재 인구는 289만 정도로 300만이 넘던 전성기에 비해 인구 감소 추세이나 아직 3위를 고수. 도시 위치상 미국 내 철도집중지이며 미국내 최대의 오헤어공항이 있어 교통의 요충지. 자연적 관광지보다 선물시장으로 유명하며 시어즈타워, 시카고 미술관, 자연사 박물관이 가볼만한 곳, 미국 최고의 명문대학 중의 하나인 시카고대와 노스웨스턴대가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