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UHAKFOCUS

미국 서부 주요도시

미국 서부 주요도시 :: 유학포커스
미국 서부 주요도시 :: 유학포커스

샌프란시스코 (San Frnacisco)

인구 약 77만명의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의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의 하나로 세계적인 항만 도시 및 다인종과 타문화에 관대한 국제도시로서의 면모와 함께, 주위에 스탠포드, UC 버클리 등 많은 명문대학과 연구소가 있는 교육의 중심이 되었다. 언덕과 계곡으로 이뤄진 독특한 지형으로 어느 곳에서나 산과 바다가 보인다. 금문교, 케이블카를 타고 지나는 Nob Hill, Palace of Fine Art, 이국적인 차이나타운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명소

로스앤젤레스 (Los Angeles)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 남부의 태평양에 면한 도시로 인구 약 370만명이며, 뉴욕과 시카고 다음으로 미국을 대표하는 대도시, 주변의 패서디나, 컬버시티, 잉글우드, 산타모니카, 롱비치 등의 위성도시를 포함하면 인구가 700만을 넘어 뉴욕지역에 이어 미국 제2의 거대한 대도시권을 형성, 아름다운 해안풍경을 포함한 풍부한 자연경관이 관광지로도 유명하며, UCLA 등의 캘리포니아 주립대를 비롯해 USC등의 명문대학이 있고, 할리우드를 중심으로 영화산업이 발달되어 있으며,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디즈니랜드가 위치해 있다. 현재 미국 내에서 한인교포가 가장 많이 살고 있는 도시이며, 코리아타운과 더불어 리틀도쿄와 차이나타운이 있다.

샌디에고 (San Diego)

미국 서부 최남단에 위치, 인구 122만명의 대도시지만 다른 대도시보다 비교적 안전하고 생활비가 적게 드는 편, 따뜻한 기후와 복잡한 해안선이 만드는 아름다운 경관으로 수많은 관광객을 끌고 있다. 한때 스페인과 멕시코의 지배 영향으로 다른 서부도시와 다른 분위기, NAFTA협정 이후 한국기업이 멕시코와의 연결기지로 사용하면서 한인은 3만명 정도로 증가 추세. 씨월드, 동물원이 유명.

시애틀 (Seattle)

'시애틀으 잠못이루는 밤'이란 영화로 유명한 미국 서북부의 중심 도시로 미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1위로 뽑히고 있다. 면적이 147km에 이르나 31km를 호수가 차지해 '물의 도시'라고 부른다. 도심에서 차로 2시간만 달리면 울창한 대자연이 전개되고 시내도 온통 숲으로 덮여있어 '숲의 도시'라는 애칭도 있다. 명문대로 U of Washington이 있고 캐나다의 밴쿠버는 비행기로 불과 45분 거리

휴스턴 (Houston)

텍사스주 남쪽에 위치한 195만 명의 미국 4번째로 큰 도시로 근교 도시를 포함하면 350만명 규모의 거대도시로 카우보이와 면화, 석유, 에너지과학의 중심지로 번영을 해왔으나, 스페이스 셔틀계획으로 우주도시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주요 관광명소는 NASA 우주센터, 휴스턴 미술관, 텍사스 메디칼 센터, 세계 최초의 실내구장 아스트로돔이 있다. 상당히 엄격한 도시로 공공장소에서 흡연등 법규를 어기면 많은 벌금을 내야 한다.

위로